프로그램소개

HOME미국사립교환유학미국사립교환유학프로그램소개

미국 사립 교환유학이란?

사립 교환유학이란 미국 국무성이 주관하는 공립교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공립 교환유학의 관리체계와 학생들의 안정적인 생활 환경, 그리고 저렴한 경비를 기초로 하여 미국의 비영리 교육재단에 의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교로부터 입학 허가서(SEVIS I-20)를 발급 받아 학생비자(F-1)로 공부하게 되므로 연장하여 미국에서 계속 공부할 수 있고 유학기간 동안에는 재단의 관리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어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립교환학교들은 대학 진학 준비 반, AP코스(Advanced Placement)와 IB디플로마 을 가지고 있으며 ESL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미국 사립 교환유학의 특징

첫째, 일반 정규 유학에 비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일반적인 정규 유학 시 미국의 일반 사립고등학교의 1년간 유학비용은 생활비를 제외하고도 평균 1년간 2만불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비해 사립 교환유학은 학비 및 미국 홈스테이 비용을 포함한 1만불 ~ 2만불 정도의 크리스천 또는 카톨릭 종교계 사립학교들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저렴한 경비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립 교환유학은 학생비자(F-1 visa)를 발급 받아 진학을 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연장하여 학습 할 수 있다.

둘째,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학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유연한 지원조건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있는 자신의 특별하고 다양한 요구 조건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하기 이전에 학교의 학과과정, 과외활동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SLEP 성적과 한국 학교에서의 성적 및 한국 재단의 인터뷰 만으로도 입학이 가능하며 영어실력이 부족한 학생의 경우 ESL과정을 제공하는 학교로 지원 가능합니다.

셋째,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사립 교환유학의 학교들은 기독교나 카톨릭 계통의 종교 학교들이 많아 학생들이 안전한 분위기에서 학습을 할 수 있으며 각 지역의 관리자와 함께 재단을 통해 엄선된 호스트 가정에서 생활하거나 또는 학교 내 기숙사에서 생활함으로써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생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유학 시 공휴일 및 봄방학 동안 학생은 한국으로 귀국하거나 임시숙소를 찾아야 하지만, 사립 교환유학은 미국 가정에서 머무르며 색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단을 통한 정기적인 보고서는 학생의 학업, 그리고 과외활동, 홈스테이 생활 등에 관하여 한국의 부모님들께 전달이 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현지 생활을 관리하기 용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