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소개
미국공립교환유학미국국무성교환유학프로그램소개
미국 공립 중·고등학교 교환 유학 제도는? 1981년에 만들어진 미국 정보 교육 교류법에 기초를 두고 미국 국무성이 관할하는 공식 유학 제도이다. 1982년에 레이건 전대통령이 이 계획을 전 개시켰고 "국제 청소년 교류 계획"이라고 새롭게 정비하여 큰 발전을 했다. 이 교류 계획에 기초를 둔 공식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학생인 일반 학생 비자(f-1)가 아닌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교류방문자용 비자(j-1)가 발급되며, j-1비자는 유학 중 신분에 대한 평가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안정 적인 비자이다. 유학생은 안심하고 host family와 함께 생활하면서 그 지역의 공립학교 에 통학할 수 있다. |
미국 교환유학의 특징
가장 안전한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연방 정부의 법률적 제도적 기초하에 국가기관인 국무성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보다도 안정된 신분으로 안전하게 참 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마약이나 범죄 위험에 상대적으로 많이 노출된 대도시 지역을 피해 중소도시 중심으로 학생들을 배정하고 기관 의 현지 관리자 및 호스트 가족, 지역사회. 학교에서 중첩적으로 참가자를 보호, 관리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게 유학할 수 있습니다.
영어와 미국문화를 가장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사람이나 아시아권 사람이 거의 없는 지역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전 과정 동안 가장 철저하고 효과적이며 빠르게 영어와 미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가장 경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정부 정책으로 수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학비 및 숙식비가 들지 않아 일반유학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1년간 유학 할 수 있는 매우 저렴한 프로 그램입니다. 비용이 싸다고 하여 질적으로 떨어지는 프로그램이 아니며 정부와 지역사회, 후원기관과 직원들, 호스트 가족에 이르기까지 일관되게 학생을 지원하고 보살피는 질적으로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참가한 프로그램입니다.
세계 각국의 전 현직 대통령이나 정계 지도자들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였고 각국 정부는 이 프로그램 참가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해마다 전 세계적으로 110여 개국 2만여 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교환학생으로 미국에 입국하여 활동 하고 있습니다.